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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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따옹 2024. 3. 26. 18:44

자료형을 나누는 이유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(추후 설명 할 예정)

경우에 따라 바꿔서 사용해야 함

이텔릭체로 되어있는 부분은 생략 가능

 

각각의 데이터 타입이 어떻게 초기화가 되는지

char type
boolean 도 숫자로 저장함, False면 0으로 저장
double은 float 보다 메모리를 두 배로 쓰고 좀 더 정밀함
auto value라는 것도 있다 / 

 

변수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음

 

1.

copy initialization

int a = 123

 

2.

direct initialization

int a(123);

 

3.

uniform initialization

int b{123};

 

객체지향은 data type을 만들어 쓰는 방식임

2,3 번 방법은 직접 만든 변수를 초기화해서 쓸 때 많이 씀

initialization과 direct intialization은 warning만 띄우고 complie 해주긴함 하지만 uniform은 error를 띄우고 compile 안 해줌

 

여러개의 변수를 동시에 선언하는 방법

 

사용할 변수는 사용하기 직전에 선언하는 것을 더 선호함(최근)

사용하기 직전 선언이 좋은 이유는

1. 디버깅이 좋음

실제 변수를 사용하는 변수와 실제 사용되는 변수가 사용되는 부분이 가까우므로

2. 리펙토링

변수 기능과 출력이 묶여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