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 정리 블로그
자료형 본문
자료형을 나누는 이유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(추후 설명 할 예정)
경우에 따라 바꿔서 사용해야 함
이텔릭체로 되어있는 부분은 생략 가능
각각의 데이터 타입이 어떻게 초기화가 되는지
변수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음
1.
copy initialization
int a = 123
2.
direct initialization
int a(123);
3.
uniform initialization
int b{123};
객체지향은 data type을 만들어 쓰는 방식임
2,3 번 방법은 직접 만든 변수를 초기화해서 쓸 때 많이 씀
여러개의 변수를 동시에 선언하는 방법
사용할 변수는 사용하기 직전에 선언하는 것을 더 선호함(최근)
사용하기 직전 선언이 좋은 이유는
1. 디버깅이 좋음
실제 변수를 사용하는 변수와 실제 사용되는 변수가 사용되는 부분이 가까우므로
2. 리펙토링
변수 기능과 출력이 묶여 있음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수형 / 고정 너비 정수 / 무치형(Void type) (0) | 2024.03.30 |
---|---|
전처리기 (0) | 2024.03.26 |
선언과 정의의 분리/ 헤더 파일 만들기 (0) | 2024.03.08 |
[VS code 오류]Unable to perform this action because the process is running. (0) | 2024.03.08 |
지역 범위 / 연산자 / Formatting (0) | 2024.03.07 |